안산시 월피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서 마을 의제 발굴·결정까지
-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5-07-21 11:53:44
![]() |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9일 월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제4회 주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월피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월피체육문화센터에서 ‘제4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유관 단체 관계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마을 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현황 및 활동 보고, 2026년 사업 제안설명 및 토론, 투표 결과 발표, 문화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월피동 주민자치회는 2026년 자치사업과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해 총회에 앞서 3회에 걸쳐 사전투표와 총회 당일 현장 투표를 합쳐 총 850명의 주민이 참여해 열렬한 관심을 보여줬다.
마을의제 투표 결과, 주민자치사업은 ▲달드는 우리 동네, 안산천 축제 ▲연예인과 함께하는 경로당 노인 트롯 잔치 ▲월피로 화단 수목 교체 및 식재 순으로 선정됐으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쉬어가는 거리, 월피로 ▲월피로~시낭북로 가로 수목 교체 ▲월피동 청사 생생 정보 소식통, LED 전광판 설치 순으로 선정됐다.
![]() |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9일 월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제4회 주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이민근 안산시장은 “월피동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장에 답이 있듯이 더욱더 주민들의 삶 깊숙이 다가가 더 열린 마음으로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경삼 월피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에 함께 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만 월피동장은 “주민총회를 준비하느라 힘써주신 한경삼 주민자치회장과 위원들 및 주민분들께 감사하다”며 “월피동 주민들에 의해 선정된 의제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