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6·25 전쟁 제76주년 기념행사 개최
-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6-06-25 11:48:08
![]() |
| ▲25일 거북섬 웨이브엠호텔에서 열린 6.25전쟁 기념행사에서 임병택 시장을 비롯한 참전유공자들이 호국영령의 희생을 기리고 있다.(사진=시흥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5일 웨이브엠호텔 웨스트 컨벤션홀에서 6ㆍ25전쟁 제76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참전유공자와 호국영령의 희생을 기렸다.
이번 행사는 6ㆍ25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6·25 참전유공자, 보훈가족, 보훈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 |
| ▲임병택 시장이 기념사를 낭독하고 있다.(사진=시흥시) |
행사는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6.25 전쟁 회고담, 안보결의문 낭독, 6ㆍ25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전쟁의 아픔과 희생을 되새기며 평화의 소중함을 함께 되새겼다.
행사장에는 문화예술 재능기부단체 ‘시흥나빛’과 협력해 마련한 ‘6·25 참전용사 수채화 초상전’도 함께 운영돼 참전유공자들의 숭고한 헌신을 기리는 의미를 더했다.
이필준 6ㆍ25 참전유공자회 시흥시지회장은 “참전용사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다”라며 “그 숭고한 정신이 다음 세대에도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오늘의 평화와 일상은 참전유공자들의 헌신 위에 세워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