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70회 현충일 맞아 순국선열 추념식 거행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5-06-06 16:16:25
  • 카카오톡 보내기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고귀한 뜻 되새겨
▲임병택 시흥시장이 6일 오전 관내 현충탑에서 열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헌화 및 분향을 하고 있다.(사진=시흥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관내 현충탑(논곡동 산1-1)에서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현충일 추념 행사를 엄숙히 거행했다.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추념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10개 보훈단체장, 조정식 국회의원, 문정복 국회의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및 도ㆍ시의원, 국가유공자와 유족, 각급 기관ㆍ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순국 영령의 넋을 기렸다.

임병택 시흥시장이 6일 오전 관내 현충탑에서 열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시흥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전국에 울린 사이렌에 맞춰 묵념하고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등 엄숙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경건한 마음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뜻을 되새기며, 나라 사랑의 의지를 다졌다.
 

임병택 시흥시장이 6일 오전 관내 현충탑에서 열린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시흥시)

 

임병택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조국을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 대한 깊은 추모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그 숭고한 헌신은 결코 잊혀서는 안 되며 우리 가슴 속에 길이 남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과 그 가족들이 존중받고 예우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