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안산국제비즈니스고 방문해 교육환경 개선 모색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5-09-18 11:41:25
  • 카카오톡 보내기
▲이민근 안산시장(둘째 줄 왼쪽 아홉번째)이 지난 17일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를 방문, 간담회를 갖고 학생자치회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안산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는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7일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를 방문해 담당교사 및 학생들과 교육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이세영 교육청소년과장, 정동식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장 및 관련 교사 등이 참석했으며, 학생자치회 60여 명도 자리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왼쪽)이 지난 17일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를 방문해 인사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학생 대표들은 간담회에서 ▲청소년 교통비 지원정책 ▲청소년을 위한 자율공간 마련 ▲진로·창업 프로그램 확대 등을 요청했으며, 교사들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여건 개선 등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민근 시장은 학생과 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학생들이 원하는 정책 수요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오른쪽 세번째)이 지난 17일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를 방문해 간담회를 마치고 베이커리카페과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이민근 시장은 “학생들이 원하는 정책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간담회였다”라며 “실현 가능한 부분에 대해선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청소년이 미래 안산을 이끌어갈 주역인 만큼, 학교 현장이 변화와 혁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학생들의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