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6-01-26 11:26:24
  • 카카오톡 보내기
▲이민근 안산시장(맨 앞줄 오른쪽 다섯번째)이 지난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공직자 청렴실천 서약식에 참여한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무원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서약식은 간부 공무원을 비롯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산시지부장, 안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청렴 실천 선언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이번 서약식에서는 형식적인 일괄 서약에서 벗어나, 간부 공무원들이 업무와 직접 연계된 실천 문구를 스스로 낭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조직 내 청렴 문화 정책을 위한 간부 공무원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다.

시는 이번 청렴실천 서약식을 계기로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을 바탕으로 한 청렴 리더십 분위기를 조성한다. 아울러, 청렴 실천이 전 부서로 자연스럽게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오늘의 청렴 실천이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시민의 신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통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안산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투명하고 청렴한 안산’을 핵심 가치로 삼고 ▲부패 취약분야 집중 개선 ▲소통하는 행정 구현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