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우수기업 탐방으로 진로 체험 지원
-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5-05-23 10:28:11
![]() |
▲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들이 지난 22일 안산도시개발을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40여 명이 관내 우수기업을 찾아가는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창업이나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18~34세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돕는 사업이다. ▲기업탐방 ▲현직자 멘토링 ▲이력서·면접 컨설팅 등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인 ‘기업탐방’은 청년들의 관내 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취업 의욕을 고취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청년들이 지역 우수기업을 방문해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채용 관련 정보를 직접 접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 |
▲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들이 22일 (주)제이오를 방문해 회사 소개를 듣고 있다.(사진=안산시) |
이날 기업탐방 행사는 안산도시개발과 ㈜제이오를 방문, 기업 문화를 체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청년들은 현직자로부터 ▲회사 소개 ▲근무 환경 ▲직무 소개 ▲채용 절차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은 “그동안 기업이 너무 멀게만 느껴졌는데, 오늘은 정말 가까이 다가간 기분”이라며 “실제 현장을 방문하고 나니 취업 준비에 큰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은 단순한 취업 지원을 넘어 청년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청년도전지원사업으로 ▲단기(5주, 참여수당 50만원) ▲중기(15주, 참여수당 150만 원 및 인센티브 최대 70만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고용24(https://www.work24.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