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안산사이언스밸리 기관장 협의회… 첨단로봇·제조 분야 논의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4-03-12 10:20:29
  • 카카오톡 보내기
ASV 연계협력 ‘안산시-KITECH 첨단로봇, 스마트 제조 실증사업’ 논의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1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인간중심생산기술연구소에서 열린 안산사이언스밸리 기관장 협의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는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1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 인간중심생산기술연구소에서 개최된 2024년 첫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기관장 협의회에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 후보지인 안산사이언스밸리(ASV) 일원에 첨단로봇·제조를 주제로 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1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인간중심생산기술연구소에서 2024년 첫 안산사이언스밸리 기관장 협의가 개최됐다.

(사진=안산시)

 

특히,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상목) 인간중심생산기술연구소(소장 김민선)에서 추진 중인 ‘안산시-KITECH 첨단로봇·스마트 제조 실증사업’을 바탕으로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술 경쟁력 우위 확보가 가능한 고난도 로봇 공정 등 제조기업 육성에 대해 논의하고, 인간중심 로봇 연구부문 실험실 현장을 견학했다.
 

▲인간중심 로봇 연구부분 실험실 현장 견학(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현재 첨단로봇·제조 중심의 경제자유구역 지정 실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안산사이언스밸리(ASV)의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첨단 로봇을 통한 공정 및 디지털 전환기술이 보급될 수 있도록 실증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사이언스밸리(ASV)는 9개의 산·학·연 기관인 ▲(재)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 ERICA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한국전기연구원(KERI) ▲LG이노텍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등으로 구성돼 2009년 브랜드를 선포한 수도권 대표적인 과학기술혁신 클러스터로서, 현재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기관 간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