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경영학 거두 유필화 교수 초청 기업인 특강 실시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3-11-29 10:13:58
  • 카카오톡 보내기
히든챔피언 경영전략 및 세계화 시대 기업 성장을 위한 방향 제시
▲ 지난 28일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홀에서 열린 유필화 교수 초청 기업인 특강(사진=안산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유필화 성균관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관내 기업인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세계화 시대의 본보기 히든 챔피언들의 세계 제패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유필화 교수는 유럽의 피터 드러커라 불리는 세계 최고 경영학의 대가인 헤르만 지몬 교수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국내에 히든챔피언의 중요성을 전파해 온 학자다. 또한, 이론과 현실을 두루 꿰뚫어 보며 30년간 2,000회가 넘는 강연으로 10만 리더들을 열광시킨 경영의 구루로 명망이 높으며 현재 중국 지몬 비즈니스 스쿨 교수 및 성균관대 명예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 지난 28일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홀에서 열린 유필화 교수 초청 기업인 특강 모습(사진=안산시)

 

이날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홀에서 열린 강연에서 유필화 교수는 세계 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히든챔피언 기업의 경영전략을 소개하고 점차 가속되는 세계화 속에서 기업이 성장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리더와 직원의 특성 및 역할을 설명하며 단순 명료하고 일관성 있는 목표를 설정해 회사 내 모든 사람이 공통의 비전을 갖고 집중적으로 목표를 향해 매진해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4월 헤르만 지몬 교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중소 기업을 우량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경영전문 비즈니스 스쿨 설립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히든챔피언 육성의 메카’로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