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 제76회 축석령전투 추모행사 참석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6 18:50:09
  • 카카오톡 보내기
6·25전쟁 축석령전투 호국영령 추모… 숭고한 희생정신 되새겨
▲ 경기북부보훈지청, 제76회 축석령전투 추모행사 참석

경기북부보훈지청은 6월 26일 의정부지구전투기념비에서 열린 축석령전투 추모행사에 참석해 6·25전쟁 축석령전투에서 조국을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했다.

올해로 76회를 맞은 의정부 축석령 전투 추모행사는 당시 대대장이던 故 김풍익 중령을 비롯하여 故 장세풍 중령 등 포병결사대원 11명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8기동사단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을 비롯해 제8기동사단장, 포병연합회장, 유가족 등 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나라를 위해 산화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희생과 헌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헌화와 추모사 낭독을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용주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축석령전투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소중한 역사"라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보훈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