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대상, 제1회 충남독서대전 공모전

대전/충남/세종 / 신정은 / 2020-07-29 16:25:43
  • 카카오톡 보내기
아산시- 브이로그, 북트레일러, 우수 독후감 공모전 등 다채롭게 구성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충남권 최대 책 축제인 ‘제1회 충남독서대전’ 행사의 일환으로 전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 번 더(THE) 책’이란 주제로 ▲SNS영상 브이로그-슬기로운 독서생활 ▲SNS영상 북트레일러-내 인생 책을 소개합니다 ▲우수 독후감공모전 등 총 3개 부문으로 전국민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 ‘올해의 한 책’ 독후감 작품 공모전 포스터.
‘SNS영상 브이로그-슬기로운 독서생활‘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독서모습을 촬영한 브이로그 공모전이다. 단순히 책 읽는 모습뿐만 아니라 책으로 탑 쌓기, 책으로 보드게임하기 등 책을 활용한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SNS영상 북트레일러-내 인생 책을 소개합니다‘ 공모전은 지금까지 읽은 책 중 가장 감명 깊은 책, 혹은 소개하고 싶은 책 등 한 권을 선정해 북 트레일러 형식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북 트레일러‘란 영화 트레일러처럼 출간을 앞둔 서적이나 이미 출간된 서적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흥미롭게 책을 소개한 다양한 영상을 말한다.

두 가지 공모전 모두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참가 신청서에 링크 주소를 적어 제출하면 된다.

또 ‘올해의 한 책 독후감 작품’ 공모전은 2020년 충남독서대전 올해의 한 책으로 선정된 도서를 읽고 시민들이 문학적 감수성과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여 독후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의 한 책’ 공모도서는 어린이 부문 백희나 작가의 ‘나는 개다’, 청소년 부문 이꽃님 작가의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성인 부문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이다.

공모기간은 8월21일까지이며 수상작에 대해서는 9월18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진행될 충남독서대전 개막식장에서 직접 수상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