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건강일터 7호점’ 운영으로 직장 내 건강문화 확산
- 사회 / 프레스뉴스 / 2025-11-04 15:00:12
![]() |
| ▲ 장흥군, ‘건강일터 7호점’ 운영으로 직장 내 건강문화 확산 |
장흥군보건소는 최근 직장인의 건강관리 역량 강화와 직장 내 건강문화 확산을 위해 11월까지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22명)을 대상으로 ‘건강일터 7호점’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4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르면 장흥군의 건강생활실천율은 27.0%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 34.9%, 전국 37.4%)
이번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직장 내에서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인바디(체성분), 악력 검사 등 다양한 건강검사를 실시하여 결과에 기반한 영양 및 신체활동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검사 결과를 토대로 모바일 헬스케어 ‘채움건강’앱을 활용하여 참여자의 자발적인 건강관리를 유도하며, ‘아침 식사하기’, ‘걷기 챌린지하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생활 미션을 수행하고, 달성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요가 교실은 운영하여 직장인의 스트레스 완화 및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산업체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건강을 지키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