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조사료 품질 확보를 위한 자체품질 및 안전성 검사 실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5 11:45:39
  • 카카오톡 보내기
▲ 철원군청

철원군 농업기술센터(축산과)에서는 관내에서 생산되는 동계 사료작물(조사료)의 품질을 향상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6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자체품질 및 유해물질 검사’를집중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품질검사는 호밀, 청보리, 이탈리안라이그라스 등 동계사료 작물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검사항목은 사료의 가치를 결정하는 수분과 조단백질 함량이다.

이와 함께 잔류농약, 곰팡이독소, 중금속 등 가축건강에 치명적인 유해물질 검정을 병행하여 관내 조사료의 안전성을 빈틈없이 확보할 계획이다.

철원군 축산과 관계자는 “이번 조사료 품질검사는 최근 불안정한 국내외 정세와 기후변화로 인해 요동치는 조사료 공급망과 구매가격 안정화에 큰 목적이 있다며, 양질 조사료 생산을 독려함으로써 철원군 축산농가의 경영비를 절감하고 조사료 경쟁력을 높이겠다 ”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