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제76주년 6·25전쟁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 개최

문화 / 프레스뉴스 / 2026-06-26 10:20:08
  • 카카오톡 보내기
참전용사 희생 기리며 보훈정신 계승·안보의식 다짐
▲ 문경시, 제76주년 6·25전쟁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 개최

문경시는 25일 오전 10시 문희아트홀에서 6·25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주요 내빈, 시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6주년 6·25전쟁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76년 전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그들의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급변하는 안보 정세 속에서 시민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기념식은 식전 위로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및 격려사, 6·25전쟁 영상 상영(동로 적성리 전투), 결의문 채택, 만세삼창, 6·25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많은 시민과 관계자가 함께하여 참전용사들의 헌신을 기리고 그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동욱 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으로 지켜낸 결실”이라며 “이번 기념식을 계기로 참전용사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고, 모든 세대가 안보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잊지 않고, 보훈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