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여성센터, 인공지능 기반 실버복지시설 행정전문가 양성과정 2기 운영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6 08:10:22
  • 카카오톡 보내기
▲ 인공지능(AI) 기반 실버복지시설 행정전문가 양성과정 홍보 포스터

서울 도봉구가 오는 8월부터 도봉여성센터에서 ‘AI 기반 실버복지시설 행정전문가 양성과정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버복지시설 행정실무자 과정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한 경력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2017년부터 운영되며 현장 수요에 기반한 실무 특화 과정으로 실질적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운영되는 ‘AI 기반 실버복지시설 행정전문가 양성과정 2기’는 기존 노인복지시설 행정실무 교육과정에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반영한 과정이다.

모집 기간은 7월 27일까지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노인복지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20명을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신분증을 지참해 도봉여성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재직 여성(연소득 4천8백만 원 미만)이나 자영업자(연매출 1억5천만 원 미만)도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참여촉진수당과 취업성공수당이 지급된다. 참여촉진수당은 80% 이상 출석 시, 1개월(20일, 60시간 기준)에 10만 원, 최대 3개월까지 지급된다.

취업성공수당은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시, 10만 원이 지급된다. 교육비와 교재비는 모두 성평등가족부와 서울시에서 전액 지원한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